본문 바로가기

정치

문재인을 지지했던 20대로서 기쁜 이유

1. 문재인을 지지했던 20대로서 기쁜 이유


  그것은 앞으로 내가 이길 선거가 질 선거보다 훨씬 많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다. 


  문재인은 솔직히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다. 그리고 박근혜는 박정희 버프와, 언론장악 버프가 있었다. 그 덕에 노년층의 앞도적인 투표율과 지지율이 있었다. 



하지만 표차는? 단 100만표 밖에 나지 않았다. 

지역감정, 난 서울사람이고, 어려서 그런지 왜 이런 지역특색이 있는지 모르겠다.


할아버지, 할머니들의 표심


    하지만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듯이, 그분들도 세월이 지나가면 생각이 바뀔 수 있고, 혹은 세상을 떠나신다.


  반대로 투표권을 갖은 젊은층은 계속 늘어난다.





2. 이제 100만표 차이 밖에 남지 않았다


  결국 산술적으로 새누리당 지지층은 수가 줄고 반대로 진보쪽 지지층은 수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. 이제 그 차이가 100만표밖에 남지 않았다. 


  다음에 문재인 후보가 다시 출마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, 만약 안철수 후보가 출마한다면 이제 이길 확률이 엄청 높다. 








3. 젊은이들이여 이제 우리 인생에 승리할 투표가 더 많다


  박정희 버프는 이제 사용할 수 없다. 


  나와 동갑인 아오이 유우를 보자! 얼마나 풋풋한가! 아름다운가! 


  다음 대선에서의 결과는 아오이 유우처럼 아름다울 것이다!



나랑 동갑인 아오이 유우


일본 여자 연예인들 좀 이상하게 생긴 애들 많은데, 아오이 유우는 다름. 한국에서도 탑 오브 탑일듯

꿀꿀한 정치 포스팅에서 상큼한 아오이 유우 소개로 마무리 했음!!



↓[로그인 필요없는 클릭!] 문재인을 지지했던 20대로서 기쁜 이유 // 추천해줌 글쓴 보람이 됨!




'정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대선토론] 공부안해 온 박근혜 후보  (0) 2012.12.14